전체 기자
닫기
신태현

교육부 "등교선택권 검토는 신중해야"

선택권 대신 가정학습 확대…접종 초반 예약 74%

2021-08-12 16:44

조회수 : 3,1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코로나19 대유행과 백신 접종 지연으로 인해 등교 선택권을 보장해 달라는 학생 및 학부모가 생겨나고 있지만 교육부는 사실상 거부 입장을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12일 출입기자단과의 백브리핑에서 등교선택권을 보장해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 청원에 대해 "등교선택권은 여러 측면을 고려했을 때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대신에 교육부는 교외체험학습 사유로 포함시키는 가정학습 범위를 확대하는 기존 방안을 다시 내세웠다. 당초 40일 안팎에서 최장 57일 내외로 확대를 권장하는 내용이다.
 
아울러 백신 접종 연기에 대해서도 전면 등교 방침에 큰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교직원의 접종 기간 초 나흘 동안 예약 비중이 74% 가량으로 집계됐다. 대부분 전면 등교 전에 예방 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교육부는 백신과 관련한 학사일정 조정에 대해서 교육청에 안내했다. 학교 여건에 따라 교직원 접종이 많은 날을 재량휴업일로 정하거나 1~2일간 원격수업 실시가 가능하다. 혹은 학교마다 과목별 담당교사를 임시로 바꿔 수업을 운영할 수 있다.
 
전국 학교 중 89.2%가 방학 중인데도 이날 집계된 학교 구성원 확진자는 1주일 동안 꾸준하게 일일 백명대를 유지했다. 가장 많은 수치는 지난 10일 156명, 최저치도 지난 8일 114명이었다. 지난 11일은 121명으로 파악됐다. 1주일간 누적 확진자는 958명이나 됐다.
 
지난달 14일 오전, 서울 성동구 무학초등학교에서 선생님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뉴시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신태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