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승호

5살 된 매일두유…5.6억개 팔렸다

지구 한 바퀴 반 도는 길이…비건 트렌드 타고 식물성 음료 시장 확대

2021-07-19 13:13

조회수 : 5,9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매일두유 5주년. 사진/매일유업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매일두유가 출시 5주년을 맞은 가운데 그간 약 5억개 이상이 팔려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유업(267980)은 지난 5년 동안 매일두유의 판매 수량이 약 5억6000만개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제품 길이로 환산하면 5만8877km로 지구 한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이자 남북 기준으로 한반도를 27번이나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매일두유는 2016년 7월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의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해 설탕 없이도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특히 설탕이 없어 더 고소한 매일두유 99.9는 1초에 3.8개씩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이어 지난 5월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음료 매일두유 고단백은 출시 한 달 만에 백만 개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두유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는 ‘매일두유 Better Me’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아빠랑’, ‘무화당’, ‘미주라’ 등 저당 식음료 브랜드를 발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매일두유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달지 않아 더 건강한 ‘2세대 두유’로 자리매김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발한 브랜드이며 그 진정성이 전해졌기에 5년 동안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매일두유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 유승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