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롯데홈쇼핑, 고객이 직접 뽑는 '쇼호스트 공개채용'

2021-07-13 23:00

조회수 : 1,9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자료/롯데홈쇼핑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중인 롯데홈쇼핑이 고객을 대상으로 쇼호스트 평가를 실시합니다. 오는 18일까지 예비 쇼호스트 10명을 대상으로 고객들이 직접 투표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입니다. 롯데홈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모바일 방송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한다는 방침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중인데요, 1년6개월 만에 진행된 전형에는 10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렸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부터 걸그룹, 승무원, 아나운서 등 경력도 다양했습니다.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모바일 방송 이해도 등의 평가 항목을 추가하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종 면접을 앞둔 예비 쇼호스트 10명은 고객들의 투표로 평가를 받게 됩니다.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는 롯데홈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게재된 지원자들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고객이 투표하는 방식입니다. 지원자들은 방송 스타일, 취미, 향후 포부 등을 소개하고, 댄스, 노래, 성대모사 등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특기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누적 투표수에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에어 서큘레이터’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합니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방송 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과 쇼호스트 간 소통의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채용 과정에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며 "모바일 방송 이해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최고의 방송 전문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