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민우

김부겸 "수도권 변이 확산세 두드러져, 못 막으면 죄짓는 일"

"코로나19 싸움서 최대 고비 맞이한 것 같다"

2021-07-06 09:14

조회수 : 2,76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민우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최대 고비를 맞이한 것 같다며 각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에서의 현장 단속, 점검 등 방역관리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김부겸 총리는 6일 수도권 방역특별점검 회의를 열고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더 우려스러운 것은 확진자 속도도 빨라질 뿐만 아니라 변이 바이러스 발생이 두드러진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20대분들의 삶 자체의 특수성을 인정하긴 하지만, 10명 중 3명 정도가 20대 확진자일 만큼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싸움에서 지금 최대 고비를 맞이한 것 같다"며 "수도권이라는 전선에서 막아내지 못하면 1년 반 동안 방역당국의 협조해 주고 견뎌내준 국민들에게 정말 큰 죄를 짓는 것"이라고 했다.
 
또 "수도권 특별방역대책은 결국 현장에서 지키느냐, 안 지키느냐에 달려있다"며 "각 장차관을 비롯한 각 부처, 각 지자체장의 협조로 현장 단속, 점검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오는 8일부터 시행되는 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이 적용됨에 따라 소상공인들에게도 협조를 요청했다.
 
그는 "한번 위반해도 열흘간 영업정지시킬 수 있는 강력한 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이 오는 8일부터 적용된다"며 "중소기업, 소상공인들께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것을 알고 있으나, 협조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고비를 넘겨야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백신 접종 재개와 함께 집단면역을 달성할 수 있다"며 "여러 가지로 힘드시겠지만 거듭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모두가 승리자가 될 수 있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수도권 방역 특별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이민우 기자 lmw3837@etomato.com
  • 이민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