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장원

'공군 부사관 사건' 유족 "국방부 수사 부적절…국정조사 불가피"

수사 관련 입장 처음 밝혀…군검찰 수사심의위 '불신'

2021-06-28 15:10

조회수 : 2,6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장원 기자] 공군 부사관 사망 사건 피해자 이모 중사의 유족 측이 국방부 수사를 불신하며 국회 국정조사를 주장했다. 이 중사의 유가족이 군의 수사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중사의 부모는 2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국군수도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지금의 국방부 수사본부와 감사관실 차원의 조사는 부적절하다"라며 "국정조사가 불가피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늦었지만, 이제라도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 중사의 아버지는 국방부 수사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했다. 그는 "군 최고 통수권자인 문재인 대통령님께서는 저희 부부를 방문하셔 국방부 장관에게 엄정 수사를 지시했다"라며 "저와 아내는 오직 대통령님의 말씀을 믿고 국방부의 수사를 지켜보고 있었지만, 지금은 절박한 한계를 느낀다"라고 말했다.
 
불신의 이유로는 군검찰 수사심의위원회를 들었다. 이 중사의 아버지는 "국방부 검찰단이 기소한 자들이 20여명에 이르는데, 수사심의위원회에서 구속기소를 권유한 자는 3명에 그치고 있다"라며 "수사심의위가 국방부 합동수사단의 방패막이로 느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중사 아버지는 "국회 국방위원회 여당 간사인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국민에 대한 보고가 부실하다고 판단되면 국정조사를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라며 "부실수사의 정황이 여지없이 드러난 상황에서 국방부의 수사만 넋 놓고 기다릴 수는 없다"라며 국회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공군 부사관 사망 사건의 피해자 이모 중사 유가족이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방부 수사에 불신을 드러내며,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사진은 이 중사의 부모가 이날 오전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국방부 수사에 대한 첫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기자회견을
 
문장원 기자 moon3346@etomato.com
  • 문장원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