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성남

drksn@etomato.com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폴라리스오피스 "클라우드 기업 드롭박스내 HWP뷰어 기능 지원"

2021-06-15 09:06

조회수 : 4,8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041020)가 전세계 7억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드롭박스(Dropbox)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드롭박스와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연동. 사진/폴라리스오피스
15일 폴라리스오피스는 드롭박스에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드롭박스 사용자는 별도의 설치 없이도 드롭박스 플랫폼에서 HWP(아래아한글) 파일을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됐다. 한글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드롭박스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지원하게 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은 드롭박스 내 HWP 문서 포맷을 지원하는 유일한 서비스다.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나 드롭박스 국내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한 번의 연결로, 드롭박스에서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서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폴라리스오피스와 드롭박스 양사는 비대면 업무에 필수적인 클라우드 환경 기반 문서작업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향후 HWP 문서 편집, 드롭박스 내 파일 저장, 링크 공유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드롭박스 유저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제 드롭박스 웹 서비스 내에서 MS Office 문서뿐만 아니라 HWP 문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HWP 문서 포맷을 주로 사용하는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와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와 폴라리스웍스(123010), 세원(234100), 우노앤컴퍼니(114630)는 지난 3월 폴라리스그룹 출범 이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룹사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