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박병석 만난 이준석 "국회의원 부동산 국민 관심 많아…제도화 필요"

"(박 의장) 대선배로서 존경…국가적 위기 상황인 만큼 야당도 협조"

2021-06-14 16:55

조회수 : 3,03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4일 취임 인사차 박병석 국회의장을 예방하고 국회의원 재산 등록 등을 위한 상설기구 신설 문제를 논의했다.
 
이 대표는 "최근 국회의원들의 부동산에 대한 문제들(에) 국민 관심이 많아진 상황"이라며 "각 당이 경쟁적으로 국민 신뢰를 얻기 위한 안을 갖고 경쟁하는 단계(인데), 최종적으로는 이것이 영속화될 수 있는 방안을 저희 국회가 마련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는 "국회 공직자 재산등록제도라든지 이런 것과 일괄해서 앞으로 영속하고 상속화할 수 있는 방안을 야당이 고민하고 안을 내게 되면 의장도 거기에 대해 의견(을) 주시고, 여야가 협의해서 국민이 다시는 공직자의 부동산 문제를 갖고 마음 아파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박 의장을) 대선배로서 존경해왔고 그렇고 무엇보다도 앞으로 많이 지도해 주시길 감히 부탁드린다"며 "국가적 위기 상황인 만큼 야당도 협조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 큰 어른으로서 저희 신임 지도부(와) 민주당 신임 지도부 사이를 잘 이끌어주시면 국민들이 정치에 희망 가질 수 있다는 기대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을 예방해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