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손 가까이만 대면 작동"…'청호 언택트 얼음 정수기' 출시

적외선 센서가 손 움직임 감지해 작동

2021-06-10 09:58

조회수 : 3,6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청호나이스가 터치 없이 손 움직임만으로 취수와 얼음 토출이 가능한 '청호 언택트 얼음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한다. 센서는 선택센서와 취수센서로 구분된다. 먼저 선택센서에 손을 가까이 가져가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을 순차적으로 인식한다. 이후 취수센서에 손을 가까이 하면 사용자가 선택한 것이 취수된다. 선택센서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인지하는 역할을 한다면 취수센서는 물 또는 얼음이 나오는 취수버튼의 역할을 한다.
 
제품 위생도 챙겼다. 살균기능 작동 시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과 저수조를 살균해준다. 살균수는 물이 흐르는 유로를 타고 흘러 저수조 내부까지 살균하며, 살균 기능은 처음 전원을 연결한 후 익일 오전 2시에 자동으로 작동해 이후 7일 주기로 같은 시간에 살균한다. 자동살균 설정 시간은 변경 가능하며 살균 버튼을 5초 이상 터치 시 수동으로도 즉시 작동된다. 정수기 내부를 살균한 살균수는 제거수로 배수된다.
 
필터는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에 핵심이 되는 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했다. 이 필터는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해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 불소, 질산성 질소 등 유해 이온성 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이번 제품에 적용된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 세정 기능은 고여있지 않은 깨끗한 물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사용 빈도가 낮은 시간대를 사용자가 설정한 후 해당 시간이 되면 매일 저수조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깨끗하게 정수된 신선한 물을 새로 채워 위생 안전성을 강화했다. 코크와 얼음토출구도 분리 가능해 언제든 쉽게 세척 가능하다.
 
이와 함께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 시스템을 적용했다.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30초의 대기시간은 필요하지만 전기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특허 받은 제빙 방식으로 제빙과 냉수가 하나의 증발기로 동시에 구현돼 얼음정수기와 냉정수기 간 전력 소모 차이를 최소화시킨다. 얼음 사용이 많지 않은 겨울 시즌 등에는 제품의 제빙 스위치를 통해 손쉽게 얼음기능을 끌 수 있다. 이외에도 3단계의 정량 취수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취수 형태에 가장 적합한 용량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
 
제품은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형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와 스탠드형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이 동시 출시됐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정수 2.4ℓ, 냉수 1.4ℓ, 온수 0.57ℓ, 얼음 0.5㎏으로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은 정수 5ℓ, 냉수 2.7ℓ, 온수 1.8ℓ, 얼음 1㎏으로 보다 넉넉한 용량을 제공해 업소, 다중이용시설, 물과 얼음 사용량이 많은 가정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청호 언택트 얼음 정수기. 사진/청호나이스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