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유승

생보사 헬스케어 서비스로 건강관리 어때요?

2021-05-13 08:32

조회수 : 57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생명보험사들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혜택을 주거나 건강나이를 산출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서비스 등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헬스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생보사는 총 11개에 달합니다. △건강관리와 콘텐츠 지원 △실제 나이가 아닌 건강나이를 통한 보험료 할인 △활동목표치 달성에 따른 리워드 지급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헬스케어 앱 '헬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검진정보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고객을 위해 AI 카메라를 활용한 식단·영양 분석 기능도 갖췄습니다. 
 
삼성생명은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S-워킹'을 운영 중입니다. 하루 1만 보, 연간 300만 보를 달성하면 3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가입 5년 후부터 매 2년 단위로 1회에 한해 건강검진 결과서를 제출하면 주보험 가입금액의 0.1%를 환급해줍니다.
 
신한생명은 '하우핏' 앱에서 동작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운동 자세를 확인하고 교정해주는 AI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신한생명 고객 외에 일반인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유료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비율은 현재 14%를 초과해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습니다. 2025년경에는 20%를 초과해 초고령사회가 될 것이란 예상이 나옵니다. 생명보험사의 다양한 헬스케어서비스를 활용해 건강관리는 물론 보험료 할인 혜택까지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 권유승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