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새나

머스크 "도지코인 결제수단 허용?"…10명 중 8명 "예스!"

트위터 통해 투표글 게시…연일 도지코인 띄우기

2021-05-12 05:57

조회수 : 2,57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SNS 팔로워들에게 테슬라가 암호화폐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해야 할지 묻는 질문을 던졌다. 10명 중 8명에 가까운 팔로워들이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호응했다.
 
11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테슬라가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길 원하는가"라는 질문과 함께 '예' 또는 '아니오'로 답해 달라는 투표를 게시했다.
 
7시간여 후 270만 명이 넘는 이들이 이 조사에 응답했고, 무려 77.2%가 "그렇다"고 답했다. "아니오"라는 답은 22.8%에 불과했다.
 
이 트윗은 머스크가 자신이 이끄는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달 탐사 계획에서 도지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하겠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올린 것이다. 머스크는 내년에 도지코인의 이름을 딴 인공위성 '도지-1'을 스페이스X 로켓에 실어 달로 쏘아올릴 예정이다.
 
'도지코인의 아버지'를 자처하고 있는 머스크는 연일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서고 있다. 그의 말 한 마디에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락을 반복하는 등 널뛰기를 하고 있다.
 
실제 최근 머스크가 미국 코미디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해 "도지코인은 사기"라고 농담한 뒤 도지코인 가격은 40% 가까이 급락했고, 직후 스페이스X의 로켓으로 달 탐사에 나서는 캐나다 민간 기업 지오메트릭이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할 것이라고 밝힌 뒤 다시 크게 올랐다.
 
테슬라는 지난 2월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사들이면서 조만간 이런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머스크는 지난주 트윗에선 "암호화폐는 유망하다"면서도 "투자엔 신중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 사진/뉴시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권새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