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민우

트럼프 페북 중단 연장…바이든 "허위정보 중단해야" 반색

2021-05-06 04:21

조회수 : 2,16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민우 기자]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페이스북 계정 중지 지속 결정이 나온 가운데, 백악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신뢰할 수 없는 내용을 증폭시키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입장을 전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5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페이스북 감독위원회의 트럼프 계정 중지 지속 결정과 관련한 질문에 "바이든 대통령의 견해는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모든 미국인의 건강·안전과 관련한 신뢰할 수 없는 내용, 허위정보, 오보 증폭을 중단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키 대변인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선거와 관련해 특히 그렇다"고 강조했다.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과거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등 코로나19를 경시하고, 지난 대선이 조작됐다며 불복을 이어간 상황을 간접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가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계정 중단 조치를 계속 이어가야 한다는 뜻을 피력한 셈이다.
 
로이터는 백악관이 페이스북 감독위의 트럼프 계정 중지 유지 결정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하면서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책임성을 언급했다고 알렸다.
 
앞서 페이스북 감독위는 지난 1월 페이스북이 무기한 폐쇄했던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에 대한 중단 조처를 계속 이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의 계정이 선거 등에 대해 근거 없는 얘기를 하면서 심각한 폭력 위험이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이유에서다.
 
다만 감독위는 다른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규칙에 비례한 대응을 고려해야 한다면서 페이스북이 6개월 이내에 벌칙을 재검토하라고 요청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 사진/뉴시스
 
강민우 기자 minwoo349@etomato.com
 
  • 강민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