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태현

htengilsh@etomato.com

전진만 염두에 두려합니다
정의당 서울시당 "서울시 고위직, 이해충돌 위반으로 고발"

2021-05-04 15:49

조회수 : 2,75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주요 자리에 발탁한 고위 공무원이 부동산 부문 이해충돌방지 위반으로 고발됐다.
 
정의당 서울시당은 4일 오전 경찰청 앞에서 '서울시 고위공무원 이해충돌 위반, 부동산 투기의혹 수사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소속 모 실장을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권수정 정의당 서울시의원은 "최근 오세훈 시장이 주요 자리에 발탁한 고위직 공무원에 대해 부동산 관련 이해충돌 방지 의무 위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한남동 재개발 구역 사업 인가 전 서울시가 작성한 '환경영향 평가 검토 결과 보고서'의 결재권자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남3구역이 2019년 재개발 인가를 받고 난 뒤 바로 해당 구역에 있는 집을 구입했고 등기부등본을 떼보니 평가서를 결재하고 바로 9일 뒤에 구입한 것으로 확인된다"면서 "어느 구역이 빨리 사업인가를 받아서개발사업이 추진될 수 있는지를 인식한 상태에서 구입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이해충돌방지 의무 위반으로 (해당자를)국수본에 고발할 예정"이라며 "경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 서울시당은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내부 전수조사에 즉각 나설 것을 재차 요구하기도 했다. 권 의원은 "서울시는 지난 2016년 이후부터 고위공직자 재산에 대한 이해충돌 여부를 자체 점검하고 있지만 이해충돌 지적 사례가 한 번도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며 외부 전문가의 참여가 보장된 전수조사의 즉각적 실시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지난 1월11일 권수정 정의당 서울시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뉴시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신태현

전진만 염두에 두려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