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통일부, 김여정 담화에 "한반도 긴장 조성 반대"

대북전단 살포 경찰 조사 진행…"남북관계발전법 확실히 이행"

2021-05-02 14:06

조회수 : 2,94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통일부는 2일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비판한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의 담화에 대해 "북한을 포함한 어떤 누구도 한반도에서 긴장을 조성하는 행위에 대해 반대하며, 한반도 평화 정착과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김여정 부부장의 담화에 대해 입장을 통해 "정부는 우리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남북간 합의 이행과 한반도 평화 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통일부는 "대북 전단 살포 문제와 관련해서는 경찰이 전담팀을 구성하여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남북관계발전법 개정 법률이 접경지역 주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를 위한 취지에 부합되게 확실히 이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부부장은 이날 북한 노동신문에 게재한 담화에서 "얼마전 남조선에서 탈북자 쓰레기들이 또다시 기어다니며 반공화국삐라를 살포하는 용납 못할 도발행위를 감행하였다"며 "우리는 남쪽에서 벌어지는 쓰레기들의 준동을 우리 국가에 대한 심각한 도발로 간주하면서 그에 상응한 행동을 검토해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어떤 결심과 행동을 하든 그로 인한 후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더러운 쓰레기들에 대한 통제를 바로하지 않은 남조선당국이 지게 될 것"이라며 "우리도 이제는 이대로 두고 볼 수만은 없다"라고 강조했다.
 
탈북민 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 사이 경기도와 강원도 일대 비무장지대 인접 지역에서 대북 전단 50만장과 소책자 500권, 미화 1달러 지폐 5000장을 북한으로 날려보냈다고 주장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통일부남북회담본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