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제네시스, 상하이모터쇼서 G80 전기차 세계 첫 공개

1회충전 주행거리 427km…솔라루프 등 다양한 기능 적용

2021-04-19 12:00

조회수 : 1,2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19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2021 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에서 브랜드 첫번째 전기차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제네시스의 대표 세단 ‘G80’와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를 함께 전시하며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의 글로벌 전략 소개 영상, G80 전동화 모델세계 최초 공개 행사, 이상엽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전무의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설명 영상, 마커스 헨네 제네시스 중국 법인장의 중국 시장 전략 등이 소개됐다.
 
19일 세계최초로 공개된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네시스
 
장 사장은 영상에서 “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전기차를 소개하는 특별한 자리”라며 “역동적인 우아함을 보여주는 G80의 전기차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EV 시장에서의 여정을 알리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전기차 모델이자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량이다. 내연기관 기반 G80의 파생 모델로 고급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각종 신기술을 대거 적용,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에 87.2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27km이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G80 전동화 모델은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된다. 최대출력 136kW, 최대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출력 272kW(약 370PS), 합산 최대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3km/kWh다. 
 
G80 전동화 모델의 충전 모습. 사진/제네시스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제네시스 관계자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충전 소요시간, 전비 등은 당사 연구소 측정 기준”이라면서 “차량 출시 전 국가별로 인증한 후 추후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적용됐다. G80 전동화 모델은 솔라루프를 통해 하루 평균 730Wh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1150km의 추가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정숙한 실내와 부드러운 승차감도 G80 전동화 모델의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고 수준의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G80 전동화 모델에 적용했다.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G80 전동화 모델의 내부 모습.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약 1800㎡ 규모의 전시공간에 G8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와 함께 대표 고급 세단 G80 2대,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 4대 등 총 8대를 전시했다.
 
마커스 헨네 제네시스 중국 법인장은 “G80 전기차 모델의 세계 첫 공개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제네시스는 대표 모델인 G80와 GV80를 중심으로 중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진정성 있는 관계를 구축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중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일 상하이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서 진행된 ‘제네시스 브랜드 나이트(Genesis Brand Night)’를 통해 브랜드를 론칭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