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여, 오세훈 겨냥 "방역 엇박자 혼란 야기"(종합)

코로나 전문가 간담회, 서울 방역조치 언급 "민생 위협"

2021-04-13 16:37

조회수 : 2,3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코로나19 방역 관련 '서울형 거리두기'를 추진하고 있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방역 당국과 지자체의 방역 엇박자는 국민적 혼란을 야기하고 방역 전선에 구멍 낼 가능성이 있다"고 꼬집었다.
 
13일 도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관련 전문가 간담회에서 "정부와 지자체간 방역 공조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서울시에서 방역당국 지침과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어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며 "코로나 방역은 여야를 가를 정략적 문제가 아닌 국민 생명과 공동체 안전이 달린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을 비롯한 지자체가 방역당국 판단 존중해주고 방역당국과의 공조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백신 접종의 차질없는 진행에도 지자체와 의료진이 힘을 모아야겠다"고 덧붙였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국민께서 불편과 불안 느끼지 않도록 당국이 대국민 소통 등에 있어 특별한 노력 기울여야 한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방역 당국 과학적 판단 믿고 예방접종과 방역 수칙 준수에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관련해 강선우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세훈 시장은 민생과 방역을 모두 지키는 위한 방안이라고 하지만 전문가들 대부분은 비판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 시장이 업종별 특성을 감안해 밤 12시까지 부분적으로 야간 영업을 허용하고, 방역 보완 조치로 자가진단키트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한 내용이다.
 
그는 "이미 수도권의 다중이용시설을 매개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 확산의 또 다른 집단적 고리를 만들 수 있다"며 "섣부른 방역조치 완화로 인해 민생을 위협해서는 된다"고 지적했다.
 
오 시장이 제안한 자가진단키트 보급 문제에도 "자가진단키트 또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유전자증폭(PCR) 검사에 비해 감염에 대한 양성 판정 확률이 17.5%밖에 되지 않아 정확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며 "잘못된 음성 판정을 받은 감염자가 맘 놓고 돌아다니며 바이러스를 확산시킬 수 있다"고 우려했다.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관련 전문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