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원식 "김영춘 위선으로 엮으려던 국민의힘 시도 실패"

SNS 메시지…"박형준 허물과 물타기 하려는 무리수 두지 말라"

2021-04-04 18:28

조회수 : 3,53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국민의힘을 향해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 마저 위선으로 엮으려던 어쭙잖은 시도는 실패했다"며 "역시 김영춘 후보다. (국민의힘은) '비리의혹 덩어리' 박형준 후보와 비교하지 말라"고 밝혔다.
 
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당시 세입자께서 해명한 대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일이다. 오히려 김영춘 후보가 '착한 임대인'이었다는 사실만 새롭게 밝혀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박형준 후보 측은 김영춘 후보가 서울집 전세 보증금을 14%나 인상했다며 현 정부의 위선적인 부동산 정책과 노선을 같이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영춘 후보는 논란이 일자, 당시 아파트에 살던 세입자의 글을 전격 공개하며 공세 차단에 나섰다. 김 후보 측은 서울 광장동 아파트에 전세를 살았던 세입자가 "김 후보가 전셋값을 올리지 않고 기간 연장만 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에 우 의원은 "국민의힘이 김 후보의 추격세가 무섭긴 무서운가 보다"라며 "거래일자와 당시 시세만 확인했어도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 후보는 박 후보와 다르다"며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박 후보의 허물과 물타기 하려는 무리수 두지 말라. 겸손하게 사과하고 자신의 수십 가지 의혹이나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우 의원은 "우리에게 위선 프레임을 씌우려는 국민의힘도 자중하라"고 밝혔다. 우 의원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언급하며 "주 원내대표의 23% 인상은 임대차법을 반대했기 때문에 나는 문제 없다, 내가 덜 올리면 주변 사람들이 피해 본다는 식의 노골적인 기득권 옹호가 말이 되는가"라며 "박주민 의원은 오해 소지 있음을 반성하고 임대료를 낮췄다. 주 원내대표는 집주인 기득권을 옹호한 것 말고 같은 국민인 세입자를 위해 무엇을 했느냐"고 반문했다.
 
우 의원은 "법에 반대하든 안 하든 법을 위반하면 같이 문제고, 법을 위반하지 않았어도 과도한 인상이면 세입자 부담을 늘린 건 똑같이 비판대상이 되어야 한다"며 "기득권 옹호가 면피의 명분이 되는 터무니 없는 주장에 절대 동의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민주당은 세입자 보호를 위해 법을 개정했다. 국민의힘은 끝까지 반대했다"며 "그것이 중요한 사실이다. 국민의힘 같이 기득권 옹호 세력이 LH 투기 여론에 편승해 심판자로 행세하려는 시도는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국민의힘을 향해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 마저 위선으로 엮으려던 어쭙잖은 시도는 실패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우 의원이 지난해 10월 광주 북구 오룡동 정부광주합동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