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공기청정기 살 때 이것부터 확인해야 한다?

헤파필터 장착 여부 확인해야

2021-03-25 09:12

조회수 : 2,4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최근 실내 공기 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데,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공기청정기별 기능과 성능을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청정 능력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필터입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꼼꼼하게 걸러내고 싶다면 헤파 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기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헤파필터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유해물질 등을 집진 시켜 걸러내는 필터로 등급에 따라 걸러낼 수 있는 비율이 다릅니다. H13 등급 이상의 헤파필터는 아주 작은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의 원단 사이즈가 클수록 더 많은 양의 미세먼지를 거를 수 있어 원단 사이즈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의 청정 용량도 확인해야 합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공간의 실제 면적보다 1.3~1.5배 더 넓은 면적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구석의 먼지까지 흡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큰 공기청정기 하나를 거실에 두는 것보다는 적당한 수준의 제품을 방마다 구비하는 것이 실내 공기질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공기청정기는 주변 공기를 빨아들였다가 다시 내보내는 대류작용이 이뤄지기 때문에 벽이나 물건에서 최소 50cm 정도 떨어뜨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일렉트로룩스 퓨어 A9. 사진/일렉트로룩스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