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백주아

clockwork@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 고용부 공정안전관리 3연속 최고등급

2006년부터 4000억원 이상 안전·보건·환경 분야 투자

2021-01-12 09:21

조회수 : 6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백주아 기자] SK인천석유화학은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공정안전관리(PSM) 이행 상태 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인 'P' 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PSM은 고용부가 중대 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장의 물적·인적 안정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4년마다 정기평가가 실시된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012년 처음 P등급을 받은 이후 2016년, 2020년 3회 연속 최고 등급을 받게 됐다. 
 
지난 2019년 말 기준으로 수도권 575개 사업장 중 약 1.2%(7곳)만 P등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안전·보건·환경(SHE, Safety·Health·Environment)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규정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4000억원 이상을 관련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자체적인 안전비전과 안전원칙을 수립하고 글로벌 수준의 안전관리 체계와 문화 조성을 위한 로드맵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전자 작업허가 시스템 상용화, 지능형 CCTV 도입, 드론 및 열화상카메라를 활용한 설비검사 등 최신 디지털기술과 회사의 안전환경 관리 역량을 접목한 ‘디지털 SHE 플랫폼’ 구축을 가속해가고 있다. 
 
이효진 SK인천석유화학 SHE·Tech실장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무재해 사업장 구축을 위해 실천 해 온 노력들이 이번 P등급 획득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안전 관리 체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인천석유화학 전경. 사진/SK인천석유화학
 
백주아 기자 clockwork@etomato.com
  • 백주아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