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현정

정영애 여가부 장관 후보자 "고 박원순 전 시장 5일간 장례, 부적절"

인사 청문회 "피해자와 피해자 지원하는 기관 입장에서 볼 때 적절하지 않아"

2020-12-24 15:01

조회수 : 2,78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5일간 서울시장으로 장례를 치른 것에 대해 "피해자와 피해자를 지원하는 기관 입장에서 볼 때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정 후보자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 청문회에서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의 '박 전 시장의 장례를 5일간 서울시장으로 치른 것이 적절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정 후보자는 또 '내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가 권력형 성범죄로 촉발된 것을 인정하느냐'는 질의에는 "그렇다"고 말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의 관련 질의에도 "권력형 성범죄 사건으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치르게 된 점은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를 피해고소인으로 지정한 여가부의 대응이 적절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피해자로 부르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날 인사 청문회를 거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과거 '공공 임대주택 입주자 비하 논란' 발언을 해명하던 도중 "특히 여성인 경우는 화장이라든지 이런 것들 때문에 모르는 사람과 아침을 같이 먹는 게 아주 조심스럽다"고 말한 점에 대해선 "여성에 대한 편견이 있는 발언"이라며 "적절한 발언이 아니다"고 밝혔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인사 청문회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사진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조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