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야, 법사위에 '윤석열 출석' 추진 무산

여 "의사일정 합의 안 돼"…국민의힘, 대검찰청 방문 예정

2020-11-25 11:32

조회수 : 2,1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2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정지 사태의 진상 파악을 위한 전체회의를 단독으로 추진했지만 여당의 반대로 무산됐다.
 
국회 법사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었다. 전날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이 추 장관, 윤 총장을 상대로 한 긴급 현안질의를 위한 전체회의 개회를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국민의힘 법사위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추 장관과 윤 총장에 대한 긴급현안질의를 위해 회의 소집 요구를 했다"며 여당이 응하지 않으면 단독으로 법사위 전체회의를 시작하겠다고 했다.
 
윤호중 법제사법위원장이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산회를 선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의원의 요구에 윤호중 법사위원장은 일단 회의에 응했지만 약 15분 만에 산회를 선포했다. 윤 위원장은 "의사일정을 정하는 권한은 위원장에게 있다"며 "출석시킬 기관장이나 국무위원이 충분히 숙지하고 출석하도록 일정을 잡아달라"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윤 총장을 국회로 불렀다는 야당에 대해 "의사일정이 없고 법무부 장관이든 검찰총장이든 출석하라고 연락한 바 없는데 누구하고 얘기해서 검찰총장이 제 멋대로 들어오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건 말이 안 되는 일"이라며 "여야 간사 간 협의한 의사일정은 최종적으로 위원장이 결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에서는 반발했지만 윤 위원장은 그대로 퇴장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법무부의 감찰 관련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이날 오후 2시 대검찰청을 방문하기로 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