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KT, 1020 브랜드 'Y' 리뉴얼…전용 홈페이지 개설

전용 서체·디자인 템플릿 등 공개

2020-11-02 17:04

조회수 : 2,6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KT가 1020세대 특화 브랜드 'Y'를 재정립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Y2.0'은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새로이 했다. 
 
KT는 이날 Y브랜드 웹페이지를 개설했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굿즈 등을 선보인다. Y 2.0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게)'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특수기호로 제작했다. 서체와 PPT 템플릿은 Y 브랜드 웹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을 들고 신규 Y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Y굿즈 이벤트를 열고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 등 캠핑 아이템과 패션 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지난달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해 다음달 7일까지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 가격 200만원을 웃도는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 스니커즈 10족을 증정한다. KT 공식 대리점에서는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을 오는 4일부터 제공한다.
 
이성환 KT 5G·기가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MZ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며 "다음달에는 데이터공유 앱 'Y박스'를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