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관악구, 관악초 인근 통학로 노후보도블록 교체·점자 블록 설치

한전 · KT 협조 받아 전신주 이설

2020-10-16 11:18

조회수 : 13,74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서울 관악구가 관악초등학교 인근 통학로의 노후보도블록 교체와 함께 점자블록을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통학로 한 가운데 있던 전신주를 한전과 KT의 협조를 받아 보도 가장자리로 이설 하는 등 보행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관악초 북동쪽 청룡4길과 쑥고개로13길 보도 한 가운데에 한전주 5기와 KT주 6기가 설치돼 있어 초등학생을 비롯한 주민들의 통행 불편으로 민원이 지속됐다.
 
특히 반응속도가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느린 초등학생과 점자블록을 따라 보행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사고위험이 높았으며,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는 통로가 연결돼 있음에도 열악한 보행환경이 지속됐다.
 
이에 관악구는 관악초등학교 북동쪽 통학로 150m 구간의 노후보도를 교체하고, 전신주가 있던 자리에는 점자블록을 만들어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아울러 한전과 KT의 협조를 받아 전신주 11기 중 2기는 제거하고 필요한 전신주 9기만 통행에 지장이 없는 보도 가장자리로 이설해 초등학생과 주민들이 편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그 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보행문제를 해결하고, 초등학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기쁘다"며 "적극 협조해준 한전과 KT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관악구는 16일 통학로 한 가운데 있던 전신주를 한전과 KT의 협조를 받아 보도 가장자리로 이설 하는 등 보행환경을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사진/관악구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