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포커스 > 오피니언 ===다른 포커스=== 재테크 (ICT라이프)접촉 꺼려지는 코로나 시대…카카오T로 비대면 주차서비스 이용해볼까 1282일전 IT 담당 기자로서 포털, 게임사가 모여 있는 판교 주변으로 많이 출근하게 된다. 집에서 약 35km 거리를 자가용을 이용해 이동하고 주로 판교공영주차장에 주차한다. 지하 주차장... (스타트업리포트)스켈터랩스, 탄탄한 AI 원천 기술로 '선 기술 후 상품' 전략 구사 1302일전 조원규 대표는 스켈터랩스를 '인공지능(AI) 회사'가 아닌 '기술 회사'라고 소개한다. 히트 상품을 만드는 게 아니라 혁신 기술을 만들고, 그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하는 회사라는 것이... (ICT라이프)스마트폰 자판서 맞춤법 검사하고 번역하고 1310일전 직업의 특성상 나를 모르는 사람에게 먼저 연락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주로 쓰는 것은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이다. 내 번호를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면 받지 않는 경우가 ... (ICT라이프)카톡으로 드라마가 들어왔다 1324일전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스타의 일상·드라마·주식 투자 경험담.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M이 지난 1일 선보인 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기존 온라인동영상서비... (스타트업리포트)이노스페이스, 소형위성발사체로 한국 뉴 스페이스 산업 선도한다 1331일전 지난 7월 29일, 청와대는 우주발사체의 고체연료 제한을 해제한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을 발표했다. 당시 박수경 청와대 과학기술보좌관은 "우주 개발이 정부 주도에서 민간 협... (ICT라이프)손끝으로 느끼는 짜릿한 홈런 1352일전 큰 머리의 타자와 투수가 서로를 노려본다. 투수는 공을 던질 코스를 지정하고 구종을 고른다. 타자는 투수의 투구 방향을 예상해 배트 박스의 위치를 옮긴다. 투수가 공을 던지자 ... (ICT라이프)내 월 구독비용은 얼마?…줄일 건 줄이고 필요한 것만 쏙쏙 1366일전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가 본격화되고 있다. 초기 콘텐츠 소비 위주로 시작됐던 것에서 당일배송, 책, 음식 등 구독영역도 확장되는 추세다. 언제부터 구독을 시작했... (ICT라이프)추억 돋우는 디지털 액자 '네스트 허브' 1380일전 "이게 언제적 사진이야? 와…나 젊었네." 아내의 시선이 거실 TV 옆으로 꽂혔다. 연애 시절 함께 여행지에서 찍었던 사진이다. 정확히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스마트폰에는 ... (스타트업리포트)캐치잇플레이, 게임 속 '경쟁'이 공부의 즐거움 된다 1386일전 캐치잇플레이가 서비스하는 '캐치잇잉글리시'는 소셜네트워크 기능과 게이미피케이션 원리가 적용된 영어학습용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듯 문장을 맞추다... (ICT라이프)영상 보여달라 조르는 아이 VS 자극적 콘텐츠 노출 꺼려지는 부모 1393일전 외식을 하러 나갈 때면 아이와 늘 신경전이 벌어진다. 다른 테이블 곳곳에서 들리는 영상 소리를 듣고는 자기도 핸드폰으로 보여 달라는 아이와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려 핸드폰 ... (스타트업리포트)교육으로 여는 VR…페어립 "성인 영어교육도 VR로" 1400일전 지난해 4월 5세대 이동통신(5G) 상용화 이후 가장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가 가상현실(VR)이다. 가상의 공간에서 현실감 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 (스타트업리포트)오마이워터, 플라즈마로 모든 물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1415일전 김경하 오마이워터 대표는 슈퍼 개발자K에서 우승을 하며 약 14년간 몸담고 있던 프로그램 개발직을 떠나 스타트업으로 적을 옮겼다. 약 3년간 3곳의 스타트업에서 최고개발책임... (ICT라이프)방구석에서 OTT 무료로 본다? 1421일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영화관을 찾기 어려운 사람들도 외화나 몰아보기 등을 위해 OTT를 이용하고 있다. OTT 비용은 업체별... (스타트업리포트)"e스포츠도 AI로 육성"…솔루션 개발해 시장 키우는 포케이앤컴퍼니 1428일전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과 함께 e스포츠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도도 올라가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유명 선수의 '억대 연봉'이나 특정 e스포츠 선수·스트리머의 사건·사고가 눈... (스타트업리포트)베이글랩스, '스마트 줄자'로 길이의 디지털화 이끈다 1442일전 실험실에서 줄자를 많이 사용하던 기계 공학자는 생각했다. 왜 이를 불편하게 일일이 재고 손으로 기록해야 하는가. 무게나 속도의 측정은 디지털화가 많이 진행됐는데 왜 길이만... 123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