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KT "계열사 역량 모아 5G 1등"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개최
입력 : 2019-01-30 오후 6:20:45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KT 계열사들이 5세대(5G) 통신 1위를 달성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KT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사옥 대강당에서 황창규 회장과 구현모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사장, 김인회 경영기획부문장 사장 등 계열사들의 주요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를 개최했다. 
 
황창규 KT 회장(왼쪽)이 30일 분당 본사에서 열린 2019 그룹사 경영전략데이 행사에서 그룹사 홍보 부스에 방문해 서비스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KT
 
이날 주요 계열사들은 5G 시대 1등을 달성하기 위한 각자의 사업방향과 전략을 발표했다. BC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카드를 넘어 디지털 결제 영역으로 진입하는 건너뛰기식 IT 혁명이 벌어지고 있다"며 "QR결제 등 우수한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5G 기반의 결제 융합 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광고사업 전문회사 나스미디어는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실시간 홀로그램 광고 등 새로운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매체를 발굴할 계획이다. 고객센터, 개통·AS, 영업, 네트워크 구축 등 현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그룹사들도 5G 시대에 맞춰 그룹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그룹사 임직원들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5G 전략을 공유했다. 부스에서는 실감형 미디어,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공개됐다. 특히 지니뮤직은 5G 환경에서 실현 가능한 24비트(Bit) 무손실(FLAC) 음원과 360도 VR 뮤직비디오를 시연해 임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박종욱 KT 전략기획실장 부사장은 "KT는 5G 본격 상용화라는 역사상 가장 큰 도전을 앞두고 있다"며 "KT와 각 그룹사의 자산을 무기 삼아 5G 플랫폼 그룹으로 혁신하고 글로벌 1등 KT 그룹으로 우뚝 서자"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박현준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