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홈즈’ 최고 시청률 8.6%...김신영·지호, 덕팀 의뢰인 취향 저격
입력 : 2020-08-03 08:00:27 수정 : 2020-08-03 08:00:2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가 최고 시청률 8.6%를 기록했다.
 
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일 방송된 '구해줘! 홈즈'는 메인 타깃인 2049 시청률 1 3.8%, 2 4.2%를 기록하며 27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은 1 7.3%, 2 7.5%를 나타냈으며, 2부 시청률은 역시나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가구 기준 8.6%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원룸 탈출을 꿈꾸며 꿈의 집을 찾는 의뢰인이 등장했다. 그 동안 산전수전 다 겪으며 한 단계씩 올라온 의뢰인은 마침내 꿈에 그리던 집을 찾고 있었다. 의뢰인은 일산, 김포, 파주 지역을 희망했으며, 2개 이상의 방과 넓은 주방 그리고 테라스 또는 베란다를 희망했다. 예산은 전세가 2억 원대, 월세일 경우 보증금 5천만 원에 월세 100만 원 이하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팀에서는 배우 강기영과 장동민이 매물 찾기에 나섰다. 복팀의 첫 번째 매물은 파주시 야당동의파주 숲속의 집이었다. 스킵플로어 구조의 3층 주택은 지층부터 다락까지 8개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특히, 1층에 위치한 숲 속 프라이빗 테라스와 마을 산책로는 힐링 장소로 손색없었다.
 
복팀의 두 번째 매물은 파주시 동패동의취미 벙커 하우스였다. 다가구 주택의 첫 입주로 실내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다. 특히 다양한 취미 생활을 원하는 의뢰인을 위한 서비스 공간으로 엄청난 스케일의 지하 벙커가 주어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파주시 문발동의웃음 하우스를 공개했다. 길게 쭉 뻗은 거실과 높은 층고가 돋보이는 매물로 집 안 중앙에 프라이빗 중정이 있었다. , 계단을 따라 올라간 복층은 층고가 높아 의뢰인의 취미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했다.
 
덕팀에서는 개그우먼 김신영과 오마이걸 지호가 출격했다. 덕팀의 첫 번째 매물은 김포시 고촌읍의고촌역 3분 주라 하우스였다. 김포골드라인고촌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신축 매물이었다. 거실과 주방은 블루 톤으로 인테리어를 통일해 안정감이 느껴졌다
 
덕팀의 두 번째 매물은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의팔레트 하우스였다. 의뢰인의 직장까지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 매물은 그린과 블루와 핑크 등 감각적인 컬러 조합의 실내 인테리어로 카페를 방불케 했다. , 탁 트인 거실과 일자형 오픈 주방, 그리고 베란다를 품은 안방까지 흠잡을 데가 없었다
 
덕팀의 세 번째 매물은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오 마이 방방 하우스였다. 2019년 준공된 도시형 생활주택 타운하우스 매물로 김포 한강 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었다. 화이트 톤의 넓은 거실은 기본, 안방에는 폴딩 도어를 장착한 대형 베란다까지 있었다. , 현관 입구의 두 방은 호텔에서 보던커넥팅 룸으로 슬라이딩 도어로 방과 방이 서로 연결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복팀은웃음 하우스를 최종 매물로 선택했으며, 덕팀은팔레트 하우스를 최종 매물로 선택했다. 의뢰인은 덕팀의팔레트 하우스를 선택하며, 편리한 교통여건과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마음에 든다고 선택 이유를 밝혔다. 이로써 복팀과 덕팀은 25:25로 동점을 이뤘다.
 
구해줘! 홈즈는 매주 일요일 밤 10 45분에 방송된다.

구해줘 홈즈 김신영 오마이걸 지호 강기영. 사진/M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