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불타는 청춘’ 강경헌·김광규 지옥의 물따귀 게임 한 ‘최고 시청률 8.6%’
2020-07-22 10:56:15 2020-07-22 10:56:15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이 새친구 송은영을 비롯해 1996년 하이틴 스타들을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2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1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은 수도권 가구 기준 시청률 6.6%, 7.9%, 7.5%로 전주 대비 시청률이 껑충 뛰어올랐다. 특히,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타겟 시청률 3.4%, 드라마, 교양, 예능 포함 화요일에 방송한 젠체 프로그램 중 1위에 등극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8.6%까지 치솟았다.
 
이날불타는 청춘의 새 친구로는 최민용이 오래 전부터 애타게 찾았던 청춘드라마의 주인공 송은영이 출연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청춘들은 제작진에게 새 친구 힌트로 96 TV 편성표와 비디오 테이프를 전달받았다. 제작진이 전달한 비디오 속에는 송은영, 최강희, 허영란, 김수근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MBC 청소년 드라마 ''가 담겨 있었다.
 
의 타이틀이 공개되자 최민용은 지난 번불청에서도 한번 소환해 당황했던 첫 사랑 최강희와 과거 공개 연인 허영란 언급에 얼굴이 발갛게 달아올랐다. 이에 청춘들은 새 친구 픽업으로 최민용을 지목했고, 홀로 새 친구를 맞으러 가는 최민용은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했다.
 
숙소 인근 폐교에서 픽업조를 기다리던 송은영은 최민용과 24년만의 재회에하나도 안 변했다. 똑같다며 감격의 포옹을 나눴다. 이어 은영은드라마 출연했던 당시를 떠올리며 "오빠가 나 때문에 불편할까봐 걱정이다고 조심스럽게 말문을 열었다.
 
이에 민용은불편한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자며 웃었으나, 숙소로 가는 차 안에서내가 그 친구를 집에 데려다 주지 않은 날이 있었는데 단 하루였다. 그 날이 우리 아버지 돌아가신 날이었다" "그 정도로 사랑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15년만에 방송에 복귀한 은영은그동안 이것 저것 일을 많이 했다. 여자 옷 파는 쇼핑몰도 했다. 서른 살 넘어서 첫 알바도 했다. 직업을 찾기 위해 애썼는데, 지금은 계속 몸이 안좋아져서 엄마밥 먹으러 21년만에 대전을 다시 갔다"고 근황을 털어놓았다.
 
이날 오랜만에불청을 찾은 옛 친구로 영턱스 클럽의임성은도 합류했다. 보라카이에서 리조트를 운영하던 임성은은환경 보호를 위해 반년간 보라카이가 폐쇄되었는데, 리모델링 후 다시 재개할 때 기록적인 태풍이 찾아왔다. 이어 다시 복구 작업을 마치니까 이번엔 코로나19로 비행기가 끊기는 힘든 사태를 맞았다. 이에 리조트는 휴업을 하고, 올해 5월부터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여전히 과즙미가 팡팡 터지는 밝은 미소를 잃지 않은 성은의 모습에 청춘들은 반가움을 더했다.
 
이날 8.6%까지 치솟게 만든 최고의 1분 주인공은 지옥의 물따귀 게임을 한 강경헌과 김광규에게 돌아갔다. 강경헌은 커다란 냄비 뚜껑을, 광규는 조그만 주전자 뚜껑을 방패 삼아 물따귀 게임을 했는데, 광규의 신박한 절대 방어술로 강경헌만 흠뻑 젖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시선을 뗄 수 없는 긴박감을 안겨준 이 장면은 8.6% 순간 최고 시청률까지 치솟으며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렸다
 
청춘들은 강경헌이 만든 묵밥과 반찬가게 사장 김부용이 가져온 반찬으로 점심 식사를 즐겼다. 청춘들에게 환영의 박수를 받은 송은영은김부용의 오래전 팬이었다고 팬밍아웃을 해 눈길을 끌었다. 오랜만 방송에 낯설어 하는 송은영을 챙겨주며 최민용이 송은영하고만 이야기를 하자 최성국은뭔데? 둘이 사귀어요?”라고 물었다. 이에 김부용도너 은영이랑 그러면 해트트릭이야. 한 드라마 안에라고 너스레를 떨어 큰 웃음을 안겨줬다.
 
새 친구 송은영의 방송 출연을 망설였던 속 깊은 이야기가 예고된 SBS ‘불타는 청춘은 매주 화요일 밤 10 20분에 방송된다.
 
불타는 청춘 송은영. 사진/S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