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비상장 "6월 바이오·게임·핀테크 강세"
SK바이오팜 등 8개 바이오주 20위권 포진…AI·엔터주도 관심
입력 : 2020-07-07 08:45:57 수정 : 2020-07-07 08:45:57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지난 6월 주식 장외 시장에서 바이오·게임·핀테크 관련 주들이 강세를 보였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7일 두나무의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6월 주식 키워드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지역 감염이 확산되면서 바이오 테마주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최근 상장과 동시에 연일 상한가를 경신한 SK바이오팜은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솔젠트 △씨티씨생명과학 △낙스(구 바이오제멕스) △에스씨엠생명과학 △위더스제약 등 8개의 바이오 테마주가 조회수 상위 2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 테마주도 강세다. 2년 만에 기업공개(IPO) 재도전에 나선 카카오게임즈는 조회수 2위에 올랐으며 관심종목 추가 부문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게임 개발사 온스페이스게임즈와 크래프톤도 각각 조회수 4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핀테크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최근 내 신용정보 서비스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한 카카오뱅크는 조회수 5위, 관심종목 추가 4위를 차지했다. 올 하반기 LG유플러스의 PG 사업 인수를 통해 토스페이먼츠(가칭) 법인을 설립할 예정인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관심종목 추가 14위에 안착했다. 
 
이밖에 인공지능(AI)과 엔터테인먼트, 안마의자 제조 관련 주들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비상장 주식의 종목과 거래 정보를 모바일에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두나무 자체 기업 정보 발굴 팀이 비상장 종목 정보를 제공하고 매매 거래는 삼성증권 안전거래 시스템에서 이뤄진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현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