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19 소상공인 유통산업 정책세미나 개최
학계·연구기관·유통분야 전문가 주제발표·토론 이어져
입력 : 2019-11-22 17:10:26 수정 : 2019-11-22 17:10:26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 DMC타워에서 ‘2019 소상공인 유통산업 정책세미나'를 개최, 4차 산업혁명기반 기술 활용과 유통환경 변화 속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선다고 밝혔다.
 
22일 개최된 ‘2019 소상공인 유통산업 정책세미나’에서 동덕여자대학교 김익성 교수가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진흥공단
 
이번 세미나에서는 ‘유통환경변화와 소상공인  대응전략 그리고 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온라인·모바일 쇼핑 트렌드 현황과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활용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박홍석 한국소공인학회장(인덕대학교), 김익성 한국유통학회장(동덕여자대학교) 및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계·연구기관·유통업계 등 유통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전문가 주제발표는 김익성 동덕여자대학교 교수의 ‘한국 유통산업의 미래와 소상공인’을 시작으로, ‘글로벌 온라인쇼핑 시장변화와 소상공인 대응전략’(정연승 단국대학교 교수), ‘기술 및 소비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형 소상공인’(박주영 숭실대학교 교수) 등 6개 주제로 진행됐다.
 
김익성 동덕여자대학교 교수는 “오늘의 이 정책세미나에서 논의되는 내용들이 변화하고 있는 유통환경에 따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공단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소상공인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준형

안녕하세요. 박준형입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