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술에 비해 빠른 회복 가능한 피부과 리프팅, 전문적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중요해
2017-10-26 11:53:30 2017-10-26 11:53:30
스피디하면서 수술보다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쁘띠성형이 환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환자가 콤플렉스를 지닌 부위를 비교적 단기간에 개선하는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 다양한 쁘띠성형은 시술 부위와 환자의 상태, 시술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분류된다.
 
그중에서도 안티에이징 시술의 일종인 리프팅은 탄력이 떨어져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보다 매끄럽고 탄력적으로 개선한다는 효과로 많은 환자들이 찾는 시술 중 하나이다. 리프팅 시술은 방법에 따라 종류가 세분되어 여러 방법으로 병행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먼저, 피부 속에 실을 주입해 피부 조직을 당겨 올려 고정시키는 실리프팅은 굴곡진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것뿐만 아니라, 볼륨을 채워주는 동시에 얼굴 형태 역시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시술 후에도 실의 형태를 유지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근육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당겨져 표정에 따라 유연하게 작용된다.
 
은평구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실리프팅 시술 시 KFDA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가장 높은 안전등급을 받은 녹는 실로 시술을 받아야 인체에 무해합니다. 또, 간혹 환자들 중에서 피부에 실을 주입하는 것에 거리낌을 갖는 경우가 있는데, 실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실이 튀어나오는 등 부작용 빈도가 낮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실리프팅과 마찬가지로 피부노화, 처진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레이저 리프팅이 있다. 레이저 리프팅의 일종인 더블로 레이저리프팅은 피부 표면에 강력한 초음파에너지(HIFU)를 발사해 진피층과 피부 깊은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원리로 적용된다. 이로 인해 새로운 콜라겐 섬유가 재생되고 늘어진 조직이 당겨지게 된다.
 
해당 시술의 경우 주름제거, 피부탄력, 피부톤개선 면에서 효과적이며 실리프팅과 마찬가지로 회복시간이 따로 필요 없고, 리프팅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시술 직후에는 피부 당김을 느낄 수 있으나, 이후 점진적으로 피부가 변화된다.
 
연신내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시술 목적이 피부 자체의 잔주름과 탄력개선이라면, 피부재생주사 리제스킨이나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한 하이드로리프팅 시술인 물광주사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전하며 “모든 시술에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상담을 통해 시술 횟수나 사용량 등 시술 시 따르는 기타 세부 사항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