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비맥주, 청소년 음주예방 연극 '링 위의 가족' 상연
2015-11-18 17:08:11 2015-11-18 17:08:11
오비맥주는 가족 대화로 청소년 음주 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로 제작한 창작연극 '링 위의 가족'을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경기도 광명시 광명문화원에서 상연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오비맥주가 광명시의 창의교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단체인 경기도 '광명교육희망 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주최해 광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청소년 자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올해 3월 링 위의 가족 제작 발표 후 서울(7월), 대전(8월), 광주(9월), 부평(10월) 등 전국 4개 도시를 순회하며 연극상연을 해왔으며 이번이 올해 마지막 공연이다.
 
링 위의 가족은 서로 말이 통하지 않는 아빠, 엄마, 오빠, 여동생이 마치 링 위의 복서들처럼 소통 '배틀'을 하는 모습을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집 안에서 흔히 겪는 가족 갈등 속에서 상대방의 눈을 보고 이야기하는 눈맞춤, 입맞춤, 손맞춤, 서로에 대한 칭찬을 하는 마음맞춤까지 구체적인 소통의 방법을 연극을 통해 표현했다. 특히 공연 후 이어지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에는 심리상담 전문가, 배우, 관객이 함께하는 역할극을 통해 부모와 아이의 입장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진다.
 
오비맥주는 연극 상연과 더불어 연극의 핵심 메시지를 옴니버스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 패밀리톡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유투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 동영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현재까지 2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청소년 음주예방 메시지를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