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쿠팡과 직거래 재개…1년 8개월만
오늘부터 쿠팡에서 비비고 만두 등 판매
CJ제일제당 전 상품 순차 로켓배송 시작
2024-08-14 09:00:51 2024-08-14 09:00:51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 진열된 비비고 만두 제품.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CJ제일제당이 쿠팡과 직거래를 재개합니다. 납품 중단 후 약 1년 8개월 만입니다. 고객들은 14일부터 CJ제일제당 제품을 쿠팡 로켓배송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우선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비비고 김치, 고메 피자 등 냉동, 냉장 및 신선식품 판매가 재개됩니다. 햇반과 스팸, 비비고 국물요리 등 주요 가공식품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해찬들 고추장·된장·쌈장 등 양념류와 백설 식용유·밀가루·튀김가루·설탕·소금 등도 쿠팡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전 상품은 각 사 준비 상황에 맞춰 내달 말까지 로켓배송 판매가 재개됩니다.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도 오는 23일부터 쿠팡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과 쿠팡은 납품가를 두고 이견을 보이면서 지난 2022년 12월부터 발주를 중단했습니다. 양사는 그동안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고 선택권을 넓혀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루고 협의를 지속해 왔다는 설명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쿠팡과의 거래를 재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CJ제일제당의 다양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들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개진할 계획"이라며 "전국적인 로켓배송 물류 인프라와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CJ제일제당의 상품 셀렉션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