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연매살’ 시청률 3.6% 종영…마지막까지 유쾌
2022-12-14 09:05:32 2022-12-14 09:05:32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이서진, 서현우, 곽선영, 주현영의 살아남기는 끝나지 않았다. 12부의 막은 내렸지만, 메쏘드엔터 매니저들의 또 다른 하드코어 직장 라이프가 예견되면서, 시청자들의 설레는 기대도 함께 부풀어 올랐다.
 
지난 13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최종회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1%, 최고 5.3%,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6%, 최고 4.6%를 기록, 유종의 미를 거뒀다.
 
최종회의 에피소드 주인공은 바로 배우 김아중이었다. 안하무인 재벌 2세 신주경(김채은 분)은 아빠가 김아중이 출연하는 영화의 투자사 C&G 회장임을 이용해 천제인(곽선영 분) 팀장에게 그녀를 자신의 생일파티에 데려오라 요구했다. 무례했지만셀럽 놀이를 한 번 눈감아주면 얻는 게 더 많다는 게 팩트였다. 하지만 제인은 그보다 더 중요한내 배우의 자긍심을 지키기 위해 거절했다.
 
그 결과는 암담했다.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단독 MC로 초청된 김아중이 행사에 오르기까지 몇 시간도 채 남지 않은 긴박한 상황에 C&G를 통해 공수한 드레스를 입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제인은 반짝이는 대안을 내놓았다. 바로 BTS도 입었다는 유명한 한복 디자이너의 작업실이 부산에 있다는 사실을 떠올린 것이다. 우여곡절 디자이너를 설득한 끝에 아름다운 한복을 공수했다.
 
김아중은 한국의 미와 영화인의 자부심을 전 세계에 전파하며 성황리에 개막식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한 편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땀과 열정을 쏟는 모든 사람들, 그러한 노력을 당연하다 여기지 않고 더 노력하는 배우들, 그리고 그런 배우의 자긍심을 지켜내는 매니저의 끈끈한 관계성을 보여준 에피소드였다.
 
영화제 개막식과 함께 메쏘드엔터의 매니저들의 인생도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이들 앞에 새로운 도전 혹은 또 다른 위기가 암시된 것이다. 가장 먼저능력자매니저 제인은 미국 에이전시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처음으로 진정한 사랑을 느낀 노상욱(이상현 분)과의 사랑의 결실도 찾아왔다.
 
앞으로 그녀가 씩씩하게 헤쳐가야 할 도전의 기회를 앞두고, 소현주(주현영 분)에게 함께 하자고 손을 내밀었다. 업계를 제대로 파악한 현주가 김아중의 멋진 한복을 구하는 데 큰 역할을 했고, 행사 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는 현란한 운전 실력을 선보이는 등, 스스로 매니저의 자질을 입증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좋은 매니저가 되고 싶다는 꿈에 한 발 더 다가선 현주였다.
 
가시밭길을 걷고 있던 마태오(이서진 분) 이사 역시 구해준(허성태 분) 대표로부터 메쏘드엔터 미국 지사의 대표 자리를 제안 받았다. 여기엔 제인의 미국행을 몰래 엿들은 해준이 그 에이전시를 인수, 그 자리에 태오를 앉히겠다는 속내가 숨겨져 있었다. 송은하(정혜영 분)는 남편의 후회 가득한 눈물을 보곤 마음을 돌리긴 했지만, 태오의 메신저를 보고 표정이 급격히 굳어져 또 다른 폭풍전야를 예고하기도 했다.
 
김중돈(서현우 분) 팀장은 자신이 저지른 거짓 소문의 부메랑을 맞았다. 고대하던 첫 작품을 엎은 장본인이 중돈이란 것을 알게 된 강희선(황세온 분)이 배신감에 차갑게 돌아선 것이다. 중돈은 사랑도 일도 놓치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그렇게 메쏘드엔터 매니저들은 마지막까지 일과 사랑 때문에 울고 웃었다. 해운대 씬을 엔딩으로 끝난 줄 알았던 최종회 방송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룩을 차려 입은 매니저들이 모두 메쏘드로 소환됐다.
 
17명의 메쏘드 소속 배우들에게 감사를 전한 이들은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에게도 고마운 마음과 함께 미리메리 크리스마스인사를 남겼다. 마치 마법에라도 걸린 것처럼닫힘을 눌러도 이상하게 계속 열리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끊임없이 웃으며 인사를 전하는 메쏘드 식구들은 그렇게 끝까지 유쾌한 웃음을 선물했다.
 
tvN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사진=tvN)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