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쉴더스, AWS 전용 보안 서비스 출시
2022-09-26 09:26:13 2022-09-26 09:26:13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SK쉴더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경계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프로텍션 포 AWS'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계 보안은 외부와의 최접점, 최상단을 의미하며 주로 네트워크단의 보안 서비스를 의미한다.
 
기존 써드파티(3rd Party) 솔루션을 이용해 클라우드 보안성을 강화하는 것과 달리 네트워크 프로텍션 포 AWS는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기업 클라우드 환경에 맞춤형으로 제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데이터 가용성과 안전성,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숙련도를 기반으로 한 보안 관제·운영 전문성이 필요하다. SK쉴더스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운영에 필요한 보안 컨설팅에서부터 3rd Party·네이티브 보안 시스템 구축, 관제·운영, 침해 대응에 이르기까지 토탈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AWS 보안 컴피턴시 획득과 AWS 서비스 패스를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AWS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달에 AWS 경계 보안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MSSP)를 획득하고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했다.
 
SK쉴더스는 디도스(DDoS), 웹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 네트워크 방화벽(N/F)의 관제·운영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선보인다. 먼저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AWS 쉴드 어드밴스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서비스 구축, 24시간 365일 관제·운영·관리 등을 제공한다. '로그관리', '규정준수', '정기적인 리포팅' 등의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유종훈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클라우드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관리자의 운영 미숙과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보안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SK쉴더스는 고객이 보안에 대한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은 줄이고 보안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