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e
최고 OCR 전문가에 듣는다…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 톡' 개최
성공적인 AI OCR 도입 노하우 공유 웨비나
2022-08-18 16:47:32 2022-08-18 16:47:32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업스테이지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작인 인공지능 광학문자판독(AI OCR) 기술의 성공적인 적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업스테이지는 ‘AI OCR 도입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AI 기술의 서비스 도입 비결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을 오는 31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활석 업스테이지 최고기술책임자(CTO)가 AI OCR 도입 노하우를 공유하는 업스테이지 톡이 오는 31일 개최된다. (사진=업스테이지)
 
지난 2020년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한 ‘업스테이지 톡’은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AI 기업에서 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통해 인지도가 높아졌다. 올해에는 매월 정례화된 행사를 개최하며 AI에 대한 관심이 있는 기업과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전 네이버 클로바 비주얼 AI 책임리더를 역임한 업스테이지 이활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직접 발표를 진행, AI OCR 도입에 어려움을 겪은 기업들에게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을 안내한다. 발표는 다양한 기업들의 실사례를 기반으로 △AI도입 프로세스 △룰 베이스 학습의 한계 등 기술 도입의 어려움 △ AI 기술 트렌드 △AI OCR 도입 솔루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 CTO는 언어가 다른 중국의 OCR 글로벌 대회 우승, 논문 피인용 횟수 1000회 달성 등 다양한 성과로 프랑스와 스페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부름을 받는 최고의 OCR 전문가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에서는 100여개 이상의 기업들에게 AI 도입을 돕는 컨설팅을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31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비즈니스 혁신과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을 포함, AI 기술 트렌드와 OCR 기술 도입의 생생한 사례를 듣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참여 신청은 18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이번 달 업스테이지 톡은 세계 최고의 OCR 전문가인 이활석 CTO가 본인의 경험과 AI OCR 도입의 어려움을 겪은 다양한 기업들의 실사례를 바탕으로 AI 기술 트렌드와 문제 해결책을 제시한다"며 "앞으로도 재밌는 기획으로 AI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고객들에게 AI와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