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닥터나우, 4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기업가치 2000억원…디지털 헬스케어 중 최고
2022-06-02 09:39:34 2022-06-02 09:39:34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4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서 닥터나우의 기업가치는 20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되며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중 가장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현재까지의 누적투자액은 총 520억원에 달한다.
 
시리즈B 라운드 투자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 새한창업투자, 해시드, 크릿벤처스, 프라이머사제, 미래에셋캐피탈 등 다수의 기존 투자사와 함께, 앤파트너스, 굿워터캐피탈,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스프링벤처스 등 유수의 벤처캐피탈이 새롭게 참여했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닥터나우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내 디지털 의료 산업에 대해 고민하고 비대면 진료를 바탕으로 산업 전반에서 대승적인 혁신을 만들고자 부단하게 노력하며 임팩트를 만들고 있다"며 "특히 오미크론 확산 시기 하루 이용자 120만 명에 달하는 메가 트래픽을 경험하며 서비스를 제공한 역량과 사업 다각화를 위한 빠른 실행력과 실험정신이 강한 팀으로 슈퍼앱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닥터나우 앱 이미지. (사진=닥터나우)
 
닥터나우는 이번 투자를 통해 비대면 진료와 약 처방의 핵심 의료 부문을 바탕으로 각종 질환의 예방부터 건강 관리까지 헬스케어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 다각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의료에 대한 문턱을 더욱 낮추고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더욱 쉽게 의료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저변 확대에도 투자할 방침이다.
 
아울러 서비스 확장과 고도화를 위한 엘리트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한다. 프로덕트를 중심으로 빠르게 실험하는 조직문화를 설계하기 위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백엔드 엔지니어, 프로덕트 오너, 프로덕트 디자이너 등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