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티맵모빌리티, SK시그넷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맞손
2022-05-26 17:11:29 2022-05-26 17:11:29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티맵모빌리티가 전기차 충전기 제조·운영사인 SK시그넷과 전기차 충전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SK시그넷은 미국 시장에서만 점유율 50% 이상을 확보한 세계 2위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충전소 운영(CPO) 사업도 함께 진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전기차 충전 시장을 개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연내 SK시그넷에서 운영하는 모든 충전기에 티맵 QR충전 서비스를 연계하고, 플러그&차지(PnC) 상용화 및 멤버십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멤버십 서비스는 실물카드 없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멤버십가로 충전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형태가 될 전망이다. 또 티맵이 보유한 교통량 정보를 활용해 충전인프라 확장을 위한 연구도 공동으로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SK시그넷의 독보적인 경쟁력과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모빌리티 플랫폼 TMAP이 만나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SK그룹의 전기차 충전 사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