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투비, KCC글라스와 '좋은친구' MOU 체결
2차공급사 대상 ESG 경영 개선 지원
입력 : 2022-05-17 17:48:31 수정 : 2022-05-17 17:48:31
신오수(왼쪽) KCC 글라스 ESG 총괄 이사와 이유경 엔투비 사장이 17일 '좋은친구'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뉴스토마토 김현진 기자] 포스코그룹 엔투비는 KCC글라스와 17일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좋은친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는 엔투비가 고객사와 함께 탄소저감, 동반성장, 지역사회 발전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책임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은 KCC글라스에 설비부품 등 소모성 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엔투비가 KCC글라스의 2차공급사를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공급사 ESG 진단을 위한 평가지표 개발과 공급사의 ㄷSG 개념 이해를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공급사 ESG 평가 분석을 통한 컨설팅, 개선이 필요한 고위험 공급사 개선·지원사업 등으로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엔투비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사, 공급사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khj@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현진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