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그룹, 컬러 트렌드 북 '커버올' 6호 발간
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 연구결과물 집약…27일부터 판매
'better option' 주제…옻칠공예가 허명욱 작품 실린 아트북 버전도
입력 : 2022-01-27 11:09:53 수정 : 2022-01-27 11:09:53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노루그룹의 주력계열사인 노루페인트의 컬러 전문 연구기관 NSDS(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가 컬러 트렌드 북 <커버올(COVER ALL Vol. 6)>을 발간해 일반에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6년 'humanities'라는 주제로 한 첫번째 책을 시작으로 매년 발간된 <커버올>은 삶의 큰 변화에 대해 다루면서 디자인, 컬러, 소재 활용 측면에서 다층적인 접근을 시도해왔다. 컬러를 통한 사회적 나눔 가치 실현과 함께 창의적 영감 및 아이디어를 제시, 좀 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자 하는 게 이 책의 주 목적이다.
 
이번 여섯 번째 <커버올>의 주제는 'better option'이다. 우리 삶에 직접 관련돼 있는 여러 선택지들 가운데 우리 삶과 환경을 위해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최선의 방법론임을 이야기하고 있다.
 
이번 <커버올>에는 K-문화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옻칠공예가 허명욱, 아트놈을 비롯해 미슐랭 2스타 오너셰프 임정식,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 방송인 조세호 등이 함께했다. 
 
허명욱 작가의 실제 작품이 적용된 아트북 30권과 하드커버로 제작된 디자인 북 100권 등으로 한정 발간되는 이번 호는 국내 10CORSO COMO 청담점, 삼성 리움미술관, Print Bakery 허명욱 쇼룸(한남동), 갤러리아 허명욱에서 1월27일부터 판매된다. 또 해외 독자를 위해 일본 동경 츠타야 서점(긴자6, 다이칸야마)와 이탈리아 밀라노 ARMANI LIBRO에서도 동시 판매된다.
 
허명욱 작가의 작품이 포함된 '커버올+아트북'의 경우 2월7일부터 허명욱 작가의 한남동 작업실 카페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경원 NSDS 실장은 "책 그 자체만으로 소장 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그동안 전세계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거듭하며 매 에디션마다 고유한 가치를 부여해 왔다"며 "이번 호 역시 알찬 구성과 특색 있는 크리에이터분들의 참여로 차별화된 컬러 트렌드 북이 완성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컬러 트렌드북 '커버올'. 사진/노루그룹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