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명품 디지털 보증 도입 후 명품 매출 35% 증가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및 전문관 도입하고 연내 중고거래 서비스 예정
입력 : 2022-01-24 08:56:47 수정 : 2022-01-24 08:56:47
사진/SSG닷컴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SSG닷컴이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서비스를 선보인 뒤 명품 카테고리 실적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서비스 론칭일인 지난해 8월 26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약 5개월간 전체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다.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0% 수준까지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 고객 수도 30% 넘게 증가했으며,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매달 전체 명품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중은 70%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 100명 중 70명이 첫 구매 고객인 것을 의미한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증가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동반성장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폭발적인 반응 중심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있었다. ‘SSG 개런티’ 적용 명품 매출 중 MZ세대 고객층이 구매한 비중은 절반 가까이에 달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명품 구매가 익숙한 구매층에 신뢰도 높은 상품을 제안하고 향후 리셀(중고거래)까지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인기를 끈 요인으로 분석했다.
 
SSG닷컴은 올해 명품 관련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분기 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과 전문 요원을 통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SG 개런티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전문관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연내에는 중고거래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명품 리셀 서비스를 제공하고 SSG닷컴 명품 주문 고객 간 중고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 팀장은 “’SSG 개런티’를 통해 검증된 명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쓱닷컴이 하면 기준이 된다’는 생각으로 디지털 보증서 문화를 업계에 정착시키고 있다”며 “명품 구입부터 중고거래까지 이어지는 상품 사이클을 고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