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월드컵에 가려졌던 추악한 진실…펍지 유니버스 ‘방관자들’
입력 : 2022-01-18 10:52:58 수정 : 2022-01-18 10:52:5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진실 2부작마지막 시리즈방관자들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방관자들은 함성으로 가득했던 2002, 월드컵에 가려졌던 최악의 국회 청문회에서 드러난 숨겨진 진실을 포착한 단편 영화다.
 
사진/펍지유니버스
 
18일 오전 공개된 티저 영상은 마치 실제 청문회를 보도하는 속보 뉴스처럼 제작돼 신선함을 선사한다. 뉴스 내용은 태이고시 부지 불법 매매 등 혐의를 받는정익제’(고수) () 부시장이 증인으로 출석하던 청문회 중 중태로 발견됐단 긴박한 내용으로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혼란으로 가득한 현장 속, 들것에 실려 나가는정익제를 안타까운 표정으로 바라보는 국회의원김낙수’(이희준), 매체들의 질의를 받는 의장강윤태’(이경영)도 눈에 띄어 청문회 중 도대체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태이고를 둘러싼 진실이 과연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번 예고편은 뉴스 형식을 그대로 빌려왔을 뿐만 아니라, 2002년 화질과 화면비까지 그대로 재현해 마치 실제로 일어난 사건인 듯한 몰입감으로 기대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글로벌 인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태이고 지역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 속 숨겨진 진실을 담아낸 펍지유니버스진실 2부작은 지난 6월 공개된 마동석 주연의그라운드 제로’, 그리고 이번에 공개되는 고수 이희준 주연의방관자들’, 육준서가 출연하는 에필로그붉은 얼굴로 구성된다. ‘그라운드 제로로 시작됐던 태이고 지역 세계관이방관자들붉은 얼굴을 통해 더욱 확장될 예정이며, 고수 이희준 육준서가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수라장이 된 청문회 현장을 속보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공개한방관자들은 오는 29일 한국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펍지유니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펍지유니버스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