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싸이월드제트, 블록체인 전문개발업체 헤데라와 맞손
코넌과 웹3.0 업무협약 이후 헤데라와도 MOU 체결
2022-01-17 14:02:35 2022-01-17 14:02:35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싸이월드제트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슈퍼컴퓨팅 개발업체인 코넌코리아와  본격적인 블록체인 기반 싸이월드 생태계를 구축에 나섰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30일 코넌코리아와 웹3.0 업무협약 이후, 기업형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헤데라와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코넌과 블록체인 기반인 웹 3.0을 싸이월드 메타버스 환경에 적용할 예정이다. 헤데라와는 디파이(탈중앙금융)사업진출과 관련 생태계 확장 등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코넌은 P2P 네트워크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 리소스를 공유하고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저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 분산슈퍼컴퓨팅(DSC) 개발업체다. 업계에서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중견기업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헤데라의 HBAR재단은 글로벌 분산 경제 시장에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높은 처리량, 저렴한 수수료, 검증가능한 데이터 로깅에 사용되는 헤데라 컨센서스 서비스와 NFT 포함 자체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헤데라 토큰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코넌을 통한 웹3.0 메타버스의 조기 구현과 안전하고 편리한 헤데라 네트워크 활용으로 싸이월드를 사랑하고 아끼는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로고. 사진/싸이월드제트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