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패스트캠퍼스, 도서 출판업 진출…인기강의 서적으로
사업 영역 확장 본격화…첫 출간작은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서
2022-01-17 11:03:44 2022-01-17 11:03:44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도서 출판 사업에 뛰어든다. 패스트캠퍼스는 다음 달 17일 출간 예정인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서’를 시작으로 인기 강의 실무 교육 서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데이원컴퍼니
 
패스트캠퍼스 CIC는 데이원컴퍼니에서 온라인 직무 교육과 B2B(기업 간 거래) 기업 교육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지금까지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투자 등 다양한 직무 분야 콘텐츠를 7300개 이상 제공해 왔다.
 
패스트캠퍼스는 교육 도서 출판을 통해 좋은 콘텐츠를 대외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패스트캠퍼스의 첫 출간작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는 ‘HIT 시리즈’의 1권이다. 시리즈 제목 ‘HIT’는 ‘Hello IT’의 약자로, IT 세계에 처음 발을 들인 입문자가 헤매지 않고 올바른 지식에 정확히 명중하길 바라는 뜻을 담았다.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는 입문편과 실전편으로 구성된다. 2월 출간하는 입문편은 △HTML·CSS·JS 기본기 △Git를 이용한 버전 관리 △클론 코딩 세 가지 주제를 다룬다. 기존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서들이 세 분야 중 한두 개만을 다루는 데 반해, 웹 프론트엔드 입문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은 것이 특징이다.
 
3월 출간 예정인 실전편은 더욱 실무적인 내용을 담아 주니어 개발자나 커리어 전환을 꿈꾸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해당 도서는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강의 ‘한 번에 배우는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 패키지’를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강사인 박영웅 질링스 이사가 직접 집필했다.
 
패스트캠퍼스는 앞으로 온라인 강의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간할 계획이다. 현재 ‘HIT 시리즈’ 후속 타자 ‘Hello IT 파이썬 공부를 시작하려고 해’와 직장인의 엑셀 활용을 돕는 ‘직장인 엑셀 소화제’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입문편은 2월10일 예스24에 선공개되며, 오프라인 구매는 2월 17일부터 가능하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