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수현-차승원 ‘어느 날’, 쿠팡플레이 OTT시장 급성장 원동력
2021-12-01 15:38:26 2021-12-01 15:38:2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출범하자마자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OTT플랫폼 쿠팡플레이가 콘텐츠 시장 신흥강자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쿠팡플레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상당하다. 영화 드라마 예능 키즈/교육은 물론 EPL경기 중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런칭 1년 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 중인 쿠팡플레이가 자체 시리즈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국내 콘텐츠 시장 신흥강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전설적 코미디쇼 ‘SNL 코리아를 리부트하며 호평을 받았던 것에 이어 김수현 차승원 투톱을 캐스팅해 어느 날까지 성공 반열에 올렸다. ‘어느 날’(감독 이명우/ 제작 초록뱀미디어, 더 스튜디오엠, 골드메달리스트)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와 진실을 묻지 않는 밑바닥 삼류 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의 치열한 생존을 그린 8부작 하드코어 범죄 드라마로 매주 토 일 0시 공개되고 있다. 지난 달 27 0, 1화 공개와 동시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데 이어 쿠팡플레이 내에서도 이번 주 인기작 TOP 20’ 1위에 안착하며 단숨에 대표 콘텐츠로 등극했다.
 
특히 네이버 검색 기준 지금 많이 찾는 웹드라마에서 넷플릭스 지옥을 제치고 1위를 거머쥐어 화제성과 작품성을 입증해 냈다. 이는 사법제도에 대한 날카로운 시선과 함께 감정의 극과 극을 오가는 김수현의 강렬한 연기, 어디서도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조용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차승원의 시너지가 제대로 드러난 결과다. 이번 주 4일 토요일 0시에 공개되는 3화에는 날카로운 연기력이 압권인 김성규까지 가세해 스토리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밤 11 30분에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콜드플레이’(Coldplay) 뮤직 콘서트로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다. ‘쿠팡플레이는 최근 영국 현지콜드플레이콘서트를 기획 및 주최해 독점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한다. ‘쿠팡플레이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콜드플레이와의 온라인 팬미팅 및 서울/부산 영화관에서함께 보는 콘서트’, 영국 현지공연 관람 초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바일 인덱스 기준, 국내 OTT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자랑하는 쿠팡플레이성과에 업계의 주목이 집중되고 있다. 남다른 스케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쿠팡플레이의 향후 라인업에 고객들의 기대 또한 커지는 중이다.
 
쿠팡플레이는 로켓와우 고객 대상 쿠팡의 OTT서비스이며,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