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김병준 전투지휘 실적 없어 우려"
"김종인 영입하려면 전권 드려야"…"윤석열 충청 일정 몰랐다" 불쾌감 토로
2021-11-29 09:55:23 2021-11-29 09:55:23
[뉴스토마토 임유진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9일 김병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에 대해 "전투지휘 능력으로 실적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우려가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을 원톱으로 하는 체제가 오늘부로 출발한다"면서도 김 위원장에 대한 우려를 놓지 않았다.
 
그는 특히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선대위 합류 여부 관련해 "이제 영입하려면 소값을 쳐주는 정도가 아니라 모든 것을 더 얹어서 드려야 할 것"이라며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소인데, 소값 문제가 아니라 예의를 갖춰 모셔야 한다. 프리미엄을 다 얹어야 한다. 전권을 드려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또 "(후보)주변에서 좋은 조언과 좋은 관리를 해야 한다"며 "당장 오늘 첫 일정만 해도 9시에 선대위를 하고 후보가 어제 언론에 릴리즈된 거로는 '이준석, 원희룡 등과 함께 모든 총괄본부장 출동해서 충청도를 간다' 이렇게 돼 있다"고 거듭된 당 대표 패싱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보도에)'세종시, 김 위원장의 힘을 실어주러 간다' 이렇게 돼 있는데 과거 지역정치 그런 문법"이라며 "어제 언론에 릴리즈 되기 전까지 저한테 가자는 얘기를 들은 적이 없다"고 했다.
 
그는 "당 대표 이전에 제 일정이잖냐. 제 일정이 가득하기 때문에 조정을 할 수가 없다"며 "이렇게 언론을 통해서 알게 되면 많은 언론이 '못 들었기 때문에 이준석 패싱이고, 이준석이 후보 일정에 협조 안 한다' 이렇게 이간질하려는 사람들 있을 거 아니냐"고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또 "제 입장에서는 황당한 거다. 그런데 지금까지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뉴시스
 
임유진 기자 limyang8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