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국 15개 동네서점, 온라인 도서 행사 '문학서점 스테이지'
2021-10-22 08:50:23 2021-10-22 08:55:02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전국 15개 동네서점이 온라인으로 도서를 추천하는 '문학서점 스테이지'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말까지 진행될 행사기간에는 ▲진심을 밝히는 문학들(고요서사), ▲우리가 사랑한, 사랑하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여자들(나비날다책방) ▲김현 시인 초청 낭독회(무명서점) ▲몸이 보이는 라디오(문학살롱 초고) ▲가을 밤, 우리 곁에 시(사이시옷) ▲ 미래 산책 연습 – 한국문학 산책(삼요소) ▲안토니오 로부 안투네스에 대하여(위트 앤 시니컬) ▲<우리 유니버스> - 이토록 풍부한 여성영화의 세계(이스트씨네) ▲애욕의 한국소설(이후북스) ▲《은둔기계》 김홍중 저자 강연(진부책방스튜디오) ▲키워드로 맛보는 한국문학(책거리) ▲생방송 북트레일러(책과아이들) ▲완서학, 비서구 젠더 이론을 위하여(책방 한탸) ▲소설가 최진영의 《비상문》 낭독회(책방오늘,) ▲(가제)선명한 산책(커피는책이랑) 등의 북토크와 낭독 행사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각 행사의 일정은 문학주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rkomunh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16일 '사이시옷' 책방이 첫 포문을 열었다. ‘가을 밤, 우리 곁에 시’라는 주제로 시간과 사물, 관계들에 대한 의미를 다양한 시어들로 풀어낸 신용목 시인의 작품을 낭독했다.
 
'문학서점 스테이지'는 올해 6회를 맞이하는 '2021 문학주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행사 일환이다. ‘다시 ON 문학, 우리를 켜다’를 주제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같은 전자기기를 켜는(ON) 것으로 문학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외된 우리 주변의 사각지대를 밝힌다는 뜻을 담았다.
 
문학서점 스테이지.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