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제주맥주, 블루보틀과 협업…커피 골든 에일 출시
전략적 파스터십 체결…새로운 맛 기준 제시
2021-09-24 10:24:16 2021-09-24 10:36:40
제주맥주와 블루보틀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제주맥주가 블루보틀과 손을 잡는다.
 
제주맥주(276730)는 블루보틀과 새로운 미식문화 형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장인 정신과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두 브랜드의 철학과 공감을 바탕으로 성사됐다.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은 맥주업계와 커피업계의 이노베이터로서 각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맥주와 커피의 최상의 조합을 구현함으로써 새로운 맛의 기준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제주맥주와 블루보틀은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출시부터 코너샵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제주맥주 코너샵은 블루보틀 제주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해 블루보틀 협업 제품과 제주맥주 에일 시리즈 3종 병맥주, 각종 제주맥주 MD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커피 골든 에일은 제주맥주의 기술연구소와 브루마스터, 블루보틀의 로스터와 품질 및 혁신팀이 함께 1년여간 개발한 제품이다. 전국 공식 출시일은 오는 10월 1일이며 커피 골든 에일(330ml) 두 병과 골든 에일 글래스, 오프너로 구성된 골든 에센셜 키트는 블루보틀 제주 카페 옆 제주맥주 코너샵에서만 500세트 한정으로 판매된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블루보틀과의 협업은 ‘새로운 한국 맥주 미식 문화를 만들자’는 제주맥주 브랜드의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품질을 중요시 여기는 두 브랜드가 1년여간 맥주와 커피의 본질에 집중한 결과 제품을 선보이게 돼 기쁘고 이를 통해 한국 맥주 시장에 새로운 협업 모델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