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르노삼성, '이지 커넥트' 무선 업데이트
XM3·SM6 등 다음달 중순까지 순차적 진행
2021-09-06 09:49:45 2021-09-06 09:49:45
[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르노삼성이 XM3, SM6, 르노 캡처, 르노 조에 등 자사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시스템 장착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무선 업데이트한다.
 
르노삼성이 이지커넥트 시스템 장착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무선 업데이트한다. 사진/르노삼성
 
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무선 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이뤄지며 대상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 한해 진행된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인카페이먼트 앱 설치, 한글·영문 자판 변환 간소화,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 개선,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 간소화, 차량 내비게이션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 추가 등이다.
 
이번 무선 업데이트는 이날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대상 고객에게는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지 커넥트 통신망을 통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이다.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통신 환경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수동 설정을 통해 무선 업데이트 요청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카페이먼트 기능은 업데이트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인카페이먼트 앱(오윈)이 자동으로 차량에 설치된 이후 사용 가능하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차량 안에서 상품 주문에서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기존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이 별도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주문, 결제, 수령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과 달리,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주차가 힘든 여건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차에서 내리지 않고 편리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업데이트 이후 휴대폰 오윈 앱을 통해 차량과 연동하면 주유부터 식음료, 편의점까지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