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세계 최초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
체계적인 준법경영 실천으로 투명한 경영방침과 기업문화 구축
입력 : 2021-05-18 09:45:18 수정 : 2021-05-18 09:45:18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에쓰오일이 세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올해 4월 정식으로 채택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이다. 국제 표준 검토 단계(DIS)에서 인증을 받은 사례는 있으나, 정식 표준 발행 이후 인증을 획득한 사례는 에쓰오일이 최초이다.
 
박성우 에쓰오일 컴플라이언스 본부장(왼쪽),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은 2013년 말 준법지원인제도를 도입하고 전사적으로 준법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천해왔다고 18일 밝혔다. 에쓰오일의 준법경영시스템은 대외적으로도 우수 사례로 인정되어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 왔다.
 
에쓰오일은 후세인 알 카타니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최고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정도(Integrity)’를 회사의 핵심가치 중 하나로 선정하여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회사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에쓰오일은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준법시스템과 윤리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고 일상 업무에서 이를 자연스럽게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켰다. 
 
에쓰오일 준법경영을 총괄하는 박성우 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준법경영이 궁극적으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투명한 경영활동의 근간을 이룰 것”이라며,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준법시스템을 운영하여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사내에 ESG위원회를 설치하여 본격적으로 ESG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 에쓰오일은 ISO 37301 인증획득으로 ESG 활동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