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국내 농가 온라인 진출 무대 된다
aT와 함께 국산 농산물 전용 기획전 상시 운영
입력 : 2021-05-12 11:08:41 수정 : 2021-05-12 11:08:41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을 잡고 국산 농산물 알리기에 나섰다.
 
새벽배송기업 오아시스마켓은 ‘국산愛(애)힘’코너를 신설하고 ‘국산愛(애)힘 가정의 달 특별전’을 1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의 본질적인 의미는 우수한 우리땅 농산물과 특산품을 생산하는 농가들을 온라인 무대로 끌어들여 자생력과 소득을 높이는 데 있다
 
이에 ‘국산愛(애)힘 가정의 달 특별전’은 aTKFIS(농가정보서비스) DB에 등록된 농가의 상품으로만 구성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국내 농가를 도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aTKFIS는 온라인 거래 신규진입과 판로 확대를 희망하는 농가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시킨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농축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aT가 운영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국산愛(애)힘 가정의 달 특별전’에 참여하는 우리 농가 수는 약 100곳, 선보이는 상품 수는 400여 개에 달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송지연 오아시스마켓 MD는 “청무화과를 원료로 일체의 화학 첨가물이 없는 ‘무화담 프리미엄 세트’, 유기농 도라지 50%와 유기농 배 40%를 진공 저온 추출한 ‘유기농 도라지배 농축액(220g)’ 등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선물세트부터 일상에서 즐기기 좋은 건강한 상품들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며, “온라인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오아시스마켓은 우리땅 농가들의 온라인 진출을 꾸준히 돕기 위해 올해 11월까지 관련 기획전을 지속 운영할 계획으로, 6월에는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용민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