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중국 시안시와 중기 제품 특별판매전 개최
11~15일 진행…100개사 참여
입력 : 2021-05-11 10:10:22 수정 : 2021-05-11 10:10:22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1일 오전 서울 목동과 중국 시안에서 비대면 수출 활성화를 위한 특별판매전 개막식을 동시 개최하고 15일까지 온·오프라인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코로나19로 해외진출이 어려운 중소벤처기업에게 비대면 상품 홍보를 통한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 섬서성 시안시와 함께 이번 특별판매전을 준비했다.
 
온라인으로 서울과 시안 현장을 이원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개막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왕홍웨이 섬서성 상무청 부청장, 김병권 시안 총영사관 총영사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부터 5일간 진행하는 특별판매전에는 수출바우처 참여기업 등 100개사가 참여한다. 중국 섬서성 시안시에 소재한 국제회의전람센터 내 별도 설치된 한국관 전시장과 도우인(틱톡), 이즐보 등 중국 유명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상품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한다.
 
중진공은 전문마케터를 활용한 상품 설명 및 소비자 체험관 운영으로 판매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품목별로 전문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 판매와 1:1 바이어 온라인 상담 및 판매 제품의 운송 및 통관 업무까지 지원한다. 시안수출BI, 한국관광공사 시안지사 등 해외거점과의 협력을 통해 수출 성과 창출 및 다양한 볼거리 제공이 기대된다. 특별판매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수출마케팅사업처로 하면 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대외교역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해외시장 진출 지원정책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중진공은 앞으로도 한·중 교역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